중앙선 도담~영천간 1공구 건설공사 / 2013

Railway Br. for Dodam~Yeongcheon Sector 1

DOMESTIC             OVERSEAS

중앙선 도담~영천간 1공구 건설공사 / 2013

Railway Br. for Dodam~Yeongcheon Sector 1

중앙선 도담~영천 복선전철 제1공구 노반건설공사 프로젝트로서, 남한강교는 상로아치교와 하로아치교를 서로 조합한 하이브리드 연속아치교로서단양군의 상징인 ‘도담삼봉’과 ‘남한강’을 조형 모티브로 하여 자연경관과 조화로운 실루엣을 표현하였다. 


교명: 남한강교
형식: 스틸 트러스+아치 복합교
연장: L=480m(100+80+120+80+100)
교폭: B=10.9m(복선전철)
위치: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~단양군 대강면 

디자인: EDI inc.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엔지니어링: (주)시스트라
건설사: 현대건설
2013

중앙선 도담~영천 복선전철 제1공구 노반건설공사 프로젝트로서, 남한강교는 상로아치교와 하로아치교를 서로 조합한 하이브리드 연속아치교로서단양군의 상징인 ‘도담삼봉’과 ‘남한강’을 조형 모티브로 하여 자연경관과 조화로운 실루엣을 표현하였다. 


교명: 남한강교
형식: 스틸 트러스+아치 복합교
연장: L=480m(100+80+120+80+100)
교폭: B=10.9m(복선전철)
위치: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~단양군 대강면 

디자인: EDI inc.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엔지니어링: (주)시스트라
건설사: 현대건설
2013


A double-track railway, Namhangang Bridge is reborn as an entirely new hybrid arch Bridge. The motif comes from 'Dodamsambong', and 'Namhangang', so it shows a harmonious silhouette with the natural landscape.


Name: Namhangang Br.

Type: Truss & Arch Br.(Steel)

Length: L=480m

Width: B=10.9m(Double track)

Location: Daegang-myeon, Danyang ~ Maepo-eup, Danyang-gun, Chungbuk, Korea


Architecture: EDI inc.

Engineering: SYSTRA Korea

Construction: HYUNDAI E&C

2013

(주)이디아이환경디자인


EDI inc. All Rights Reserved.

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 퀸즈파크11 B동 1120호 / 07806

1120, 212, Gonghangdaero, Gangseogu SEOUL KOREA

+82 02 3474 3490

um_edidesign@naver.com

@bridgedesign_edi


EDI inc. All Rights Reserved.